CS CENTER 공지사항   
대구오페라하우스-아이에스동서㈜, 업무협약 체결
2019-11-09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에서 열린 기업 문화예술 사회공헌 및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사진제공=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 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배선주)는 아이에스동서㈜와 1일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에서 기업 문화예술 사회공헌 및 입주자 대상 대구오페라하우스 아카데미 프로그램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아이에스동서㈜는 대구오페라하우스에 문화예술진흥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이 중 절반은 신진 성악가 육성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절반은 '대구역 오페라 더블유(W)' 입주자들에게 대구오페라하우스의 우수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비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로써 아이에스동서㈜는 자사 브랜드 아파트에 문화예술적 가치를 더하고,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오페라 발전의 핵심요소라고 할 수 있는 신진 성악가 육성 및 오페라 관객 저변 확대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지난 2017년 6월 아카데미 개관 이후 '교육을 통한 오페라 저변 확대와 오페라 관객 다각화'를 목표로 유아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오페라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현재 유아, 청소년 대상 4개 프로그램과 성인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4개, 전문성악가 양성을 위한 오펀스튜디오 프로그램 4개 등 총 12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 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는 2023년 입주예정인 '대구역 오페라 더블유(W)' 입주민들은 총 3개의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 유아 및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됐으며, 성인을 대상으로 한 3개 프로그램에서 수강료 할인(1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에서 나아가 기업의 이익과 사회공헌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공유가치 창출이라는 큰 수확을 내다볼 수 있게 됐으며, 양 기관 간 지속적 협업 시스템 구축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gabyul93@hanmail.net